중랑구,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 개최…맞춤형 전략 제시

수험생-학부모 대상, 12월 11일 구청 대강당…2027학년도 정보도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생각하는 대 로 ’중랑구, 2026 학년도 대입 정시설명회 개최 (중랑구 제공)



[PEDIEN] 중랑구가 2026학년도 대학 입시를 위한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2월 11일 중랑구청 지하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높아진 수능 난이도에 따른 정확한 지원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인 윤윤구 교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윤 교사는 2026학년도 수능 점수 분석을 토대로 군별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 정시 지원 시 고려해야 할 핵심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예비 고3 학생들을 위한 2027학년도 대입 주요 변화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체계적인 입시 로드맵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인문·자연계열 및 수도권 전문대 정시 지원 참고표와 자료집이 제공된다. 신청은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중랑구는 설명회 외에도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한다.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소속 교사들이 대입 정시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상시 1:1 진학 상담을 통해 예비 고1~3학년 학생들의 겨울방학 준비와 대입 로드맵 등에 대한 상담을 제공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