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Good Goodbye' 발매 한 달 만에 음원 차트 1위 '역주행'

청룡영화상 무대 후 입소문 타고 차트 정상…'믿고 듣는' 아티스트 입증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화사 Good Goodbye 앨범 커버 (방송 제공)



[PEDIEN] 가수 화사의 'Good Goodbye'가 발매 한 달 만에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Good Goodbye'는 멜론 TOP100을 비롯해 벅스, 플로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좋은 안녕'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된 이 곡은 화사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리드미컬한 선율이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최근 제4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배우 박정민과 함께 선보인 'Good Goodbye' 무대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음원 차트 역주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당시 화사는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했던 박정민과 특별한 무대를 꾸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 역시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4200만 뷰를 넘어섰다. 박정민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해 9월 미니 2집 'O' 이후 약 1년 만에 발표한 'Good Goodbye'를 통해 화사는 다시 한번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보여줄 활약에 더욱 기대가 쏠린다.

사회일반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