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교육1섹터 실천의 든든한 기반 유치원 수업 나눔으로 교사 성장 이어가

유아 놀이와 삶을 잇는 수업… 용인교육지원청, 2학기 공개 주간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용인교육지원청, 교육1섹터 실천의 든든한 기반 유치원 수업 나눔으로 교사 성장 이어가



[PEDIEN] 용인교육지원청은 10월 1일 2일 27일 총 3일간 유치원 교육과정 핵심교원을 중심으로 한 ‘2025 용인 함께하는 수업 성장·나눔’ 2학기 수업 공개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수업공개는 유아의 놀이와 삶을 연결하는 교사의 수업 실천을 공유함으로써 교육1섹터인 ‘학교’의 실질적 기반을 마련하고 교사 간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수업은 △디지털 기반 활동 △생태전환교육 △우정활동 통합교육 연계 등 유아 중심 수업의 다양성과 실천을 보여주는 주제로 운영한다.

특히 이번 2학기에는 유치원 일반학급과 특수학급 교사가 함께하는 협업 수업을 현장에서 운영하고 통합수업 실행력과 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과정을 새롭게 포함했다.

용인교육지원청 조영민 교육장은 “유아의 놀이를 중심에 둔 교사의 실천이야말로 교육 1섹터인 학교의 변화를 이끄는 원동력”이라며“앞으로도 현장의 수업이 나눔으로 이어지고 교사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