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걸그룹 코스모시가 차세대 글로벌 루키의 입지를 다진다.
22일 소니뮤직코리아에 따르면 코스모시는 오는 31일 일본 도쿄 조후시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a-nation 2025’에 출연을 확정했다.
코스모시는 이번 ‘a-nation 2025’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다.
일본 대표 여름 페스티벌로 손 꼽히는 ‘a-nation’은 누적 관객 600만명 이상을 동원, 현지에서 가장 큰 규모와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어 코스모시 역시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사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nation 2025’를 통해 일본에서 첫 공식 무대를 가질 코스모시는 현재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지난해 프리데뷔 싱글 ‘zigyzigy’ 발매 이후 코스모시는 국내 음악방송부터 미국 LA ‘Anime Expo 2025 x Sukeban’, 태국 ‘UTO FEST 2025 IN BANGKOK’ 등 데뷔 8개월 만에 전 세계 무대를 잇달아 섭렵해왔다.
이뿐만 아니라 코스모시는 최근 서울에서 진행된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One Universe Festival 2025’에도 출격해 다채로운 무대로 현장 열기를 뜨겁게 달궜고 10월 ‘매들리메들리’ 출연까지 앞두고 있어 국내에서 또한 꾸준히 활약을 이어갈 것을 예고했다.
한편 차세대 글로벌 루키로 존재감을 떨치고 있는 코스모시는 9월 중 첫 번째 미니앨범 ‘the and’를 발매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