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BTS 지민, 뮤빗 동영상 차트 최상위권 등극…케이팝 대표주자 저력

BTS 지민·제이홉, 뮤빗 동영상 차트 10위권 안착 ‘글로벌 인기 선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진 제공 = 뮤빗(Mubeat)



[PEDIEN]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이 3월 동영상 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뮤빗이 11일 발표한 3월 동영상 차트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신곡 ‘SET ME FREE’의 뮤직비디오가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방탄소년단의 지민, 제이홉의 솔로곡 뮤직비디오가 각각 10위권 내에 안착하며 글로벌 인기를 선도하는 케이팝 대표주자의 저력을 보여줬다.

트와이스의 ‘SET ME FREE’ 뮤직비디오는 3월 한 달간 유튜브와 뮤빗 앱 내에서 약 7,078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최고 순위에 등극했다.

이 곡은 내면에 숨어 있던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일깨워 주는 사랑을 느낀 후, 이 감정을 지키기 위해서 모든 것을 걸겠다고 다짐하는 진취적인 메시지가 담겨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Like Crazy’로 K팝 솔로 가수 사상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의 정상을 차지한 BTS 지민의 ‘Set Me Free Pt.2’ 뮤직비디오는 2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K팝 팬덤을 들썩이게 한 지민의 비주얼과 곡은 물론 화려한 퍼포먼스가 특히 돋보여 외신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NMIXX의 ‘Love Me Like This’는 3위, IVE의 ‘Kitsch’는 5위, BTS 제이홉의 ‘on the street’는 8위를 기록했으며 Newjeans의 ‘Ditto’가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며 9위에 올랐다.

전 세계 K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서비스 앱으로 자리 잡은 뮤빗은 현재 ‘뮤직뱅크’와 ‘쇼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의 공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애플리케이션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지난 3월 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회일반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