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 우수 지자체 선정 쾌거

주거취약계층 위한 맞춤형 주거 정책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 주거복지대상 우수지자체 선정 (세종특별자치시 제공)



[PEDIEN] 세종시가 국토교통부 주관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토교통부는 서울 양재 에이티센터에서 '2025년도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을 개최하고, 주거복지대상 우수 지자체 10곳을 발표했다. 세종시는 지역별 수요에 맞는 주거복지 정책을 통해 시민 주거 여건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름을 올렸다.

주거복지대상은 지난 2021년부터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주거복지 정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올해 평가는 주거복지 지원체계 구축, 국토부 주거복지 정책 이행 및 참여, 관련 사업 시행 및 지원 성과, 지역특화사업 우수사례, 주거복지센터 운영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세종시는 특히 세종시주거종합복지센터가 추진한 주거취약계층 임차 보증금 무상 지원사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긴급지원임시주택 운영, 주거취약계층 주거 상향 지원, 집수리 및 긴급주거비 지급 등 지역 맞춤형 주거 사업 또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두희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주거복지 우수 지자체 선정은 시민의 주거 안정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추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주거취약계층은 물론 모든 시민이 안정적인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는 2021년과 2022년에도 주거복지대상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어, 이번 수상으로 주거복지 분야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