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6년 지방공무원 정기인사…831명 규모

결원 보충 및 신설기관 충원 중심으로 교육 정책 연속성 및 현장 중심 인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교육청, 2026년 1월 1일자 지방공무원 인사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이 2026년 1월 1일자로 지방공무원 831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상위 직급 결원 보충과 더불어 새롭게 설립되는 학교 및 기관의 인력 충원을 신속하게 진행하여 인천 교육 정책의 안정적인 연속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적임자를 배치하는 데 주력했다.

인사 규모는 승진 165명, 4급 이하 전보 597명, 신규 임용 69명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에 김기찬, 학교지원단 단장에 곽미혜가 임명되었다. 소통협력담당관 대외교육협력관에는 문형남, 의회사무처 교육수석전문위원에는 윤혜순이 각각 전보되었다. 이 외에도 중앙도서관장 임현자, 연수도서관장 이소욱, 북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한상기,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유승현 등 주요 보직에 대한 인사가 이루어졌다.

이번 정기인사를 통해 인천시교육청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교육 현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인천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