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운영 보고…꿈과 성장 응원

인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시청



[PEDIEN]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6일 남원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을 비롯해 1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센터의 성과를 보고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들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우수 지도자와 모범 청소년 표창, 성과보고 영상 시청, 학교 밖 청소년 졸업장 수여, 장학금 전달식,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꿈드림 성장발표회에서는 학업을 마친 학교 밖 청소년 6명의 졸업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가 함께 이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학교 밖에서도 배움과 성장이 지속될 수 있다는 희망을 전달했다.

정일신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성과를 되돌아보고 미래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남원시 모든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밝혔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 연계를 강화하고, 학업 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생명존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