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2025년 국가건강검진 미수검자에게 연내 수검 당부

인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군청



[PEDIEN] 장수군이 2025년 국가건강검진 미수검자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일반건강검진과 국가암검진을 받을 것을 권장했다.

건강검진은 증상이 없어도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장수군은 연말 이전에 검진을 받을 것을 강조했다.

일반건강검진은 신체계측, 혈액검사, 흉부 방사선 촬영 등을 기본으로 한다. 성별과 연령에 따라 B형 간염, 골다공증, 이상지질혈증 검사 등이 추가될 수 있다.

건강검진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과 같은 만성 대사 질환의 위험 요인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간 기능, 신장 기능 이상이나 빈혈 여부도 함께 점검 가능하다.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금식이 필요하다.

국가암검진은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대상이다.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장수군보건의료원에서는 위암과 유방암 검진을 시행한다.

2025년 검진 대상자는 만 2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다. 별도의 예약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의료원 별관 2층 건강검진실을 방문하면 된다.

노승무 장수군보건의료원장은 “건강검진은 특별한 증상이 없을 때 받을수록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연말에는 검진 수요가 몰릴 수 있으므로 미수검자는 서둘러 검진을 받아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일반건강검진 문의는 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 국가암검진 문의는 공단 고객센터 또는 보이는 ARS를 통해 가능하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