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평가 우수상 수상

인쇄
기자




임실군, 2025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성과 평가 우수상 수상 (임실군 제공)



[PEDIEN] 임실군이 2025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성과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했으며, 임실군은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임실군이 지역사회 맞춤형 복지 실현과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 그리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구체적으로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일상돌봄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이번 2025년 성과 평가는 사업 활성화, 사업 수행, 지역 특화, 조직 운영, 보고서 충실성 등 총 5개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임실군은 이 모든 영역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이번 수상은 임실군만의 노력이 아닌, 전북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 서비스 제공기관 모두가 협력하여 이룬 값진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군민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를 꼼꼼히 살피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