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소년 해외연수 성과 공유회 개최…글로벌 인재 육성 발판

인쇄
기자




괴산군, 중·고생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 성과공유회 개최 (괴산군 제공)



[PEDIEN] 충북 괴산군이 17일 괴산고등학교에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해외연수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학생들의 경험을 지역 사회 교육 자산으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학생,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해외연수에 참가한 학생들이 직접 해외 교육 환경과 문화 체험을 통해 느낀 점과 배운 점을 발표했다. 학생들은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과정과 진로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교육 콘텐츠 크리에이터 허성범 강사가 초청돼 '미래 사회 변화와 글로벌 역량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허 강사는 청소년 시기의 도전과 진로 설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해외연수가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체험 중심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괴산군은 올해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 사업을 통해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해외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적인 시야와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