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기업인의 날 맞아 지역 경제 활성화 다짐

인쇄
기자




보은군 기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우수기업·유망기업 인증패 전달 (보은군 제공)



[PEDIEN] 보은군이 지난 16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업인을 격려하는 '보은군 기업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기업 및 유망기업 시상, 기업인협의회 기탁 챌린지 장학금 기탁식, 기업인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등이 진행되며 지역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했다.

2026년도 우수기업으로는 친환경 합성목재 '우드림'을 개발한 동양기업㈜이, 유망기업으로는 산업용·차량용 요소수 제조 기업인 ㈜켐스틸글로벌이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동양기업㈜은 기술력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켐스틸글로벌은 품질 경쟁력과 지역 인재 고용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향후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 우대, 국내외 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행정·재정적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대영식품㈜이 기업인협의회 기부 챌린지에 동참하여 장학금 3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탰다.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보은군기업인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서는 유성모 이임회장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숭철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숭철 회장은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인 간 결속을 다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경제를 지탱하는 기업인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보은군은 앞으로도 기업인의 날 행사를 통해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