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순창군이 2026년 상반기 행정인턴십에 참여할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 16명을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행정인턴십은 순창군이 2020년부터 시행해 온 제도로, 청년들에게 군정 현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 또는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다. 신청 희망자는 순창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의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작성하여 군청 행정과 인재평생교육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은 총 16명으로, 저소득층 및 원거리 근무지 신청자 4명을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12명은 일반 선발로 진행한다. 선발 방식은 전자 추첨을 통해 공정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2025년 1월 5일부터 1월 31일까지 4주간 순창군 본청 및 산하 기관 10개 부서에서 현장 행정 체험과 민원 응대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 시작 전에는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근무 요령 등을 안내받을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행정인턴십이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들에게 군정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행정의 흐름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순창군은 행정인턴십이 참여자들의 취업 역량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