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면,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국수 나눔

인쇄
기자




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 동네방네 국수잔치 실시 (임실군 제공)



[PEDIEN] 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가 겨울을 맞아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나눔 행사를 열었다.

지난 15일, ‘동네방네 국수잔치’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따뜻한 식사를 나누며 정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는 지역 내 15개 경로당에 국수 총 8개 묶음 한 상자씩을 전달했다. 이는 겨울철 농한기에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공동 급식을 통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번 국수 나눔은 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의 꾸준한 홍보 활동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의체는 매년 겨울, 마을별 안부 확인과 함께 경로당에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 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손완진 행복나눔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겨울철 공동 급식을 통해 부담 없이 따뜻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국수 나눔 행사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지역 사회 구성원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려는 신평면 행복나눔협의체의 노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