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 평생학습관 분관, 개관 기념 특별 인문학 특강 개최

인쇄
기자




서충주 평생학습관 분관 개관 기념, 특별 인문학 특강 개최 (충주시 제공)



[PEDIEN] 충주시가 서충주 평생학습관 분관 개관을 기념하여 특별 인문학 특강 '마음이 자라는 인문학'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12월 23일 충주지식산업센터에서 진행되며, 서충주 주민과 기업체 직원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족 중심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강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충주지식산업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오전에는 정수련 강사가 '내 아이를 사랑하듯 나를 사랑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부모의 감정 이해와 자기 돌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오후에는 조수연 강사가 'MBTI로 읽는 우리 아이 마음'이라는 주제로 성격유형을 활용한 자녀 이해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충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전·오후 강의 각각 선착순 80명을 12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충주시는 이번 특강을 통해 서충주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