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신안군이 15일 신안군가족센터에서 '2026년 중학생 미국 어학연수 사전 설명회'를 열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연수 일정 및 준비 사항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에 진행될 미국 어학연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참여 대상을 중학교 2학년까지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어학연수에는 중학교 2학년 12명과 3학년 14명, 총 26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기존에는 3학년 학생들만 참여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2학년 학생들에게도 기회가 주어짐으로써 해외 문화 체험과 영어 교육의 폭을 넓히게 되었다.
설명회에서는 연수의 목적과 프로그램, 안전 및 생활 관리 지침, 현지 학교 및 홈스테이 관련 정보, 학생 및 학부모 유의 사항 등이 상세히 안내되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연수 준비의 완성도를 높였다.
신안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신안군을 대표하여 세계로 나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쌓게 된 것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고 꿈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안전하고 의미 있는 연수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신안군은 앞으로도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인 감각 향상과 미래 역량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