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전라남도 공직자 교육 우수 시군 선정 영예

공직자 역량 강화 위한 노력 결실, 교육 참여율 및 AI 교육에서 높은 평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나주시, ‘2025년 전라남도 공직자 교육업무’우수 시군 선정 (나주시 제공)



[PEDIEN] 나주시가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5년 공직자 교육 업무 추진 성과 평가'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율, 신규 공직자 교육 수료율, 도민 교육 참여율, 현업 적용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나주시는 신규 공직자 기본 교육 전원 이수, 챗GPT를 활용한 AI 교육 강화, 직원들의 교육 참여율 증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나주시는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AI 교육을 강화하고, 직원들의 자발적인 교육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교육 참여와 체계적인 교육 운영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공직자 교육과 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 시군 선정은 나주시가 공직자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앞으로 나주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