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어르신 건강한 겨울나기 프로그램 큰 호응

인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군청



[PEDIEN] 완주군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가 겨울철 취약 계층인 고령층을 대상으로 '어르신 건강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낙상 위험 증가, 영양 불균형, 구강 건강 악화, 정서적 고립감 심화 등 다양한 건강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르신들의 안전 강화와 전반적인 건강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여 진행됐다. 일상생활 낙상 예방 체조 및 안전 수칙 교육, 겨울철 영양 관리 및 식습관 개선 교육, 단백질 볼 만들기 실습, 구강 건강 관리 실습, 정서 안정 및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마음 건강 프로그램 등 총 5회차로 구성됐다.

특히 어르신들의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실습 중심의 체험형 형태로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겨울만 되면 미끄러질까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에서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마음이 놓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명란 건강증진과장은 “고령층은 겨울철 건강 위험성이 특히 높아지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안전과 건강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