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면 의용소방대, 40만원 성금 기탁…지역사회 온정 나눠

인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시청



[PEDIEN] 김제시 성덕면 남녀 의용소방대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4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성금은 의용소방대원들이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역할뿐 아니라,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자발적으로 마련되었다.

성덕면 의용소방대는 평소 화재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지역 주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이번 성금 기탁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을 보였다.

기부금은 성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준 남성의용소방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봉사 의지를 밝혔고, 김혜란 여성의용소방대장 또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문순 성덕면장은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에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을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성덕면은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