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취약계층 어르신에 따뜻한 겨울 선물…방한조끼·김장김치 지원

인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시청



[PEDIEN] 김제시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김제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 with 방한조끼 & 김장김치' 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김제시 1권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035명에게 방한조끼를 전달하고, 이 중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더욱 취약한 180명의 어르신에게는 김장김치 5kg을 추가로 지원했다.

김제노인복지센터는 이번 지원이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난방비와 식비 부담을 덜어주고, 연말에 따뜻한 선물처럼 전달되는 방한조끼와 김치가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백산면에 거주하는 한 어르신은 “혼자가 아니라는 마음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김치와 방한조끼 덕분에 올겨울은 몸과 마음 모두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남주 김제노인복지센터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