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문대성 교수와 함께하는 태권도 교실 성황리에 개최

인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군청



[PEDIEN] 무주군이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문대성 광주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석좌교수와 함께하는 태권도 교실을 지난 13일 개최했다.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태권도 수련 학생 및 일반 학생 5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태권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문대성 교수는 학생들에게 태권도 기본자세와 발차기 등을 직접 지도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송판 격파 체험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레전드와의 만남’ 시간에는 기념 촬영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무주중학교 선수부 김민아 학생은 “세계적인 태권도 스타를 직접 만나 영광”이라며 “문대성 교수님의 지도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앞으로 훌륭한 태권도인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무주군은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소년 대상 체육시설 무상 사용 조례를 정비하고, ‘신나는 주말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태권도, 헬스 등 다양한 종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차범근 축구교실 운영, 유명 댄서 벅키와 함께하는 스포츠 체험 교실 등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고 있다. 무주군은 앞으로도 유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스포츠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