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애인 체육상 시상식 개최…백영복 선수 맹호장 수상

인쇄
기자




장수군,‘장수군장애인체육상 시상식’개최 (장수군 제공)



[PEDIEN] 장수군이 지난 11일 장수군론볼경기장에서 '장수군 장애인체육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선수, 지도자,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도쿄 패럴림픽에서 국위선양에 기여한 백영복 선수에게 체육훈장 맹호장 전수식이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백영복 선수의 맹호장 전수식은 지역 장애인 체육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유공자 시상에서는 장수군장애인슐런협회가 단체 표창을 수상했으며, 정충효 선수와 홍민기 선수가 전문선수 표창을 받았다. 생활체육선수 표창은 이병현 선수에게 돌아갔다.

장수군장애인보호작업장 김균수 관장과 장수군장애인슐런협회 정길수 센터장은 공로패를, 이용석 풋살협회 회장은 감사패를 수상하며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훈식 군수는 “오늘 시상식은 장애인 체육을 위해 땀 흘린 모든 분들의 노고를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장수군은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최 군수는 “체육 활동이 군민 건강 증진과 화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 조성과 프로그램 확대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 지역 맞춤형 체육 프로그램 운영, 선수 육성 지원, 교류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 체육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