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부안군이 12일 부안예술회관에서 '2025년 제2회 주민자치협의회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올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안군 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고선우 관광복지국장, 박병래 부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읍·면 주민자치위원, 프로그램 수강생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색소폰 연주, 라인댄스, 난타, 생활체조 등 총 12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참석자들은 각 무대마다 아낌없는 박수와 응원을 보내며 함께 호흡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민의 꿈, 자치로 이루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들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성장한 모습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수강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무대는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명숙 부안군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들의 배움이 지역을 밝히는 힘이 되어가는 모습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꿈을 실현하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영상 축사를 통해 성과공유회 개최를 축하하고,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힘쓴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이번 성과공유회가 주민자치의 가치를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