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제군이 오는 17일까지 성인을 대상으로 1:1 원어민 화상·전화 영어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영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인제군에 주소를 둔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다. 영어 회화 기초, 패턴 영어 단기 학습, 토익 스피킹,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수강생은 생활, 여행, 비즈니스 영어 중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강사는 필리핀 또는 미국 원어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주관 기관별로 주 2~3회, 10~30분 범위 내에서 화상 또는 전화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료는 인제군이 일부 지원하며, 수강생은 자부담 비용을 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인제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무료 레벨 테스트 후 개인 역량에 맞는 단계별 학습이 제공된다. 신청 인원이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인제군은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수업 참여율이 월 70% 미만일 경우 수강료 지원을 중단하고, 2개월간 재신청을 제한하는 규정을 두고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담 없이 영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 계발과 글로벌 소통 역량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