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청소년들, 자기도전포상제 완주 쾌거…우수기관 선정

11명 포상 인증, 2명은 동장-은장 동시 수상…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체계적 지원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13명, 자기도전포상제 완주
‘강원지역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 선정’ (영월군 제공)



[PEDIEN] 영월군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는 '자기도전포상제'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11명이 최근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열린 '2025 강원 지역 청소년 성취 포상식'에서 포상 인증서를 받았다. 특히 이들 중 2명은 동장과 은장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자기 개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험 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이러한 청소년들의 도전을 체계적으로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강원 지역 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김도균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수 청소년지도사는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완주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며 “학부모님들의 지지와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돕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