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평택시 지산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우리가족, 함께 담는 순간' 가족사진 촬영 지원 사업이 지난달 29일 1차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가족사진 촬영이 쉽지 않았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되었다.
1차 행사에서는 10가구를 선정하여 전문 스튜디오에서 가족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액자를 제공했다. 촬영에 앞서 가족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머리 손질 서비스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가족 모두가 함께 사진을 찍을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덕분에 평생 간직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산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2월 6일 2차 촬영을 진행하여 총 20가구에 가족사진 촬영 및 액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1차 촬영에서 행복해하는 주민들의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2차 촬영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더 많은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산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정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