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이 2025 대관령아카데미의 마지막 연중 교육 프로그램으로 공연영상화 전문가 성유진 PD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강원대학교 예강홀에서 12월 4일에 개최되었으며, 음악 전공 학생들에게 창업 과정과 공연영상 제작의 세계를 소개하는 자리였다.
성유진 PD는 클래식 작곡을 전공한 후 방송사와 예술의전당에서 공연영상화 PD로 활동하며 경험을 쌓았다. 현재는 영상 프로덕션 씨콘박스를 운영하며 클래식 및 예술 공연 영상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향,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조성진, 임윤찬, 김선욱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을 제작하며 공연영상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성유진 PD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음악 전공 학생들이 공연예술 현장에서 진로를 선택하고 전문성을 확장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강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강연자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스코어 리더, TD 등 생소한 영역에 대해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 “미처 알지 못했던 직업과 업무 내용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은 앞으로도 예술 전공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2026년에는 도내 학군을 확대하고, 특강 범위를 예술 산업 전반으로 넓혀 더욱 다양한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