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월 1일 횡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김명기 횡성군수, 표한상 군의회의장, 그리고 군과 읍·면 협의체 위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협의체의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한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활동 전시회와 작은 음악회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연간 활동을 담은 영상 '우리 함께 걸어온 길'을 시청하며 한 해의 발자취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공자 포상과 함께 지역 특화사업, 공동사업, 협약사업 등 다양한 사례 발표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협의체가 민·관 협력뿐만 아니라 군 협의체와 읍·면 협의체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관련 역량 강화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모니터링 실행 기반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장명희 군 복지정책과장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위원들의 헌신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성길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협의체의 모든 단위 조직이 각자의 역할을 고민하고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한 단계 도약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하며, “내년도 지역사회보장을 추진하는 데 발전적 토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