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제군이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12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인제군 내 농가, 임가, 어가를 대상으로 하며, 표본으로 선정된 4470가구를 조사한다. 농림어업의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조사 내용은 성명, 국적, 경영 형태, 판매 금액 등 총 4개 분야 133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가구 조사와 지역 조사로 나뉘어 진행되며, 지역 조사는 행정리장이 응답한다.
가구 조사 대상에게는 참여 번호와 QR 코드가 담긴 안내문이 사전에 발송된다. 인터넷을 이용한 비대면 조사가 원칙이며, 비대면 참여가 어려운 가구는 12월 1일부터 22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면접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인제군은 원활한 조사를 위해 조사 요원 33명을 채용하고, 조사 개요, 조사 대상, 안전 수칙, 현장 조사 요령, 조사표 작성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마쳤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전수 조사로, 농림어가의 규모, 구조, 경영 형태 등을 파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결과는 농림어업 정책 수립의 핵심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농림어업 정책 수립과 발전을 위해 정확한 조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