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읍, 홀몸 어르신과 함께한 특별한 하루…'보고싶다 정선아!' 나들이 성료

인쇄
기자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정선나들이 ‘보고싶다. 정선아!’프로그램 진행 (정선군 제공)



[PEDIEN]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홀몸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 참여를 돕기 위해 특별한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보고싶다, 정선아!'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지역의 주요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다양한 문화 공연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줄이고, 활기찬 노년 생활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에는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가 1:1로 매칭되어 진행되었으며,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정선의 대표 음식으로 점심 식사를 함께하고, 흥겨운 '아리아라리'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연 후에는 출연진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며 추억을 남기기도 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정선 5일장을 방문하여 활기 넘치는 전통시장의 분위기를 느끼고, 지역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채혁 민간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정서적 지지를 강화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