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양시 일산동구가 지난 11월, 고양시 민방위교육장에서 3개 구 노래연습장 대표자 63명을 대상으로 합동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래연습장 운영자들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교육은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교육으로, 노래연습장 대표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준수사항과 관련 법령, 그리고 화재 발생 시 대처 방법과 심폐소생술 등 안전 교육을 중심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특히, 실제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은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민방위 교육장의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화재 진압과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노래연습장 대표는 “이번 교육이 노래연습장을 운영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법령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특히 화재 진압 체험과 같은 재난 안전 교육은 실제 위급 상황 발생 시 대처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산동구는 앞으로도 노래연습장 운영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안전하고 건전한 영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