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2일 도덕산공원 일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걷기와 쓰레기 수거를 결합한 '줍킹' 활동으로 진행되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장려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 주민, 청소년, 유관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분수대 광장을 중심으로 마련된 코스를 걸으며 도덕산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주요 산책로와 생활권 주변의 환경을 정화하고,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자 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교육적인 효과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걷기 운동과 환경 정화를 동시에 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가족과 함께 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의견도 있었다.
박순임 광명7동 주민자치회장은 줍킹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 준 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실천하는 탄소중립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가족 단위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마을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환경 개선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줍킹 행사는 주민 주도로 운영되는 대표적인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