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남양주시 와부읍에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화합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한 '제1회 와부 어린이 풋살 대회'가 지난 8일 와부공설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총 10개 팀, 1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경기장 주변은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모인 가족과 지역 주민 200여명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이계영 와부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풋살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곽용환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승패를 떠나 서로 격려하고 협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아이들이 도전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풋살 대회는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협동심과 도전 정신을 키우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가족 간의 소통을 증진하고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사회의 미래를 밝혀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