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학교 밖 청소년, '서.둘.러2' 캠프로 특별한 성장 경험

서울 명소 탐방하며 우정 쌓고,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기성장캠프 서 둘 러2 운영



[PEDIEN]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자기성장 캠프 '서.둘.러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서울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10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 참가자들은 통인시장에서 엽전으로 먹거리를 체험하고 한복을 입고 경복궁을 거닐며 한국의 전통 문화를 만끽했다.

또한, 남산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고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해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모든 이동을 대중교통과 도보로 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부평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매년 반기별로 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캠프 계획 단계부터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6년 만에 뜬 슈퍼문을 보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평구 꿈드림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평구 꿈드림은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 학업, 자립, 계발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업 중단과 관련된 문의는 부평구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