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천시가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환경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오는 11월 17일 이천시보건소에서 열리며 시민들과 함께 지역 환경 교육 센터 설립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다.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환경 교육에 관심 있는 이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럼은 환경 교육 전문가들의 기조발제와 주제 발표, 그리고 지정 토론으로 구성된다.
이용성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장이 환경교육법 개정에 따른 지역 환경 교육의 변화를 전망하고 권종휘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팀장이 지역환경교육센터를 통한 지역 환경 교육 활성화 사례를 소개한다.
김윤원 서울 강서구환경교육센터장은 이천시 기초환경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지정 토론에서는 강대길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기초환경교육센터 주무관, 최대한 국가환경교육센터 대리, 유득남 경기도환경교육센터 팀장, 송준수 경기도 기후환경정책과 기후생태팀장, 김하식·박노희 이천시의회 의원 등이 참여해 이천시 지역 환경 교육 센터 운영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이천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환경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민들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이천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정책기획팀에서 받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