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주시가 SNS 캐릭터 ‘별산’과 함께하는 시민 참여형 등산 행사를 연다.
시는 오는 11월 16일 오전 9시 양주시청 원형광장에서 출발해 블랙야크 100대 명산 플러스로 지정된 ‘불곡산’을 시민들과 함께 오르는 ‘별산과 함께하는 불곡산 등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불곡산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고 SNS 캐릭터 ‘별산’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등반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시민 60명이 참여하며 신청은 오는 11월 9일까지 네이버폼 또는 QR코드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행사 당일에는 참여 시민들의 인터뷰, 기념사진 촬영, 정상 인증 등 다양한 장면을 촬영해, 유튜브 채널 ‘양주 별산’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양주시는 시민 참여형 콘텐츠 ‘별산런’을 개최하며 시민들과 함께 달리고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불곡산 등반은 이러한 소통 행보의 연장선으로 ‘별산’ 이 시민과 함께 즐기며 양주시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홍보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김영준 홍보담당관은 “‘별산’은 시민과 함께 양주시를 알리는 SNS 캐릭터”며 “이번 등반 행사를 통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고 양주의 자연 명소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