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지역 내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만성질환 예방을 돕기 위한 ‘백세건강 영양교실’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며 전문 강사가 참여해 저속노화와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식생활 관리법과 체중조절을 위한 칼로리 계산 등 실생활 중심의 영양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덕풍스포츠문화센터 2층 시니어 헬스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열린다.
참가 모집은 10월 27일(월) 오전 9시부터 29일(수)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하남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시니어 헬스센터 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 다음 날 추첨을 통해 최종 30명을 선정한다.
하남시는 이번 영양교실을 통해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균형 잡힌 식습관은 노년기 건강의 기본이자 가장 확실한 예방의학”이라며 “이번 교육이 시민들의 건강한 백세시대 실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보건소 시니어 헬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