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34회 와부 물향기 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주민 참여와 화합으로 빚어낸 가을 축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 제34회 와부 문화축제 개최(1행사에 방문한 주광덕 시장)-25115ebd-bd67-4e67-8e5b-66486844fc0e



[PEDIEN] 남양주시가 지난 25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야외무대에서 제34회 와부 물향기 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와부읍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하여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와부물향기문화축제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남양주시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축제는 기덕소리 풍물패의 흥겨운 길놀이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공연과 작품 전시, 다양한 문화체험 부스 운영, 가족 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소통 타로 목공놀이, 쿠킹체험, 캐리커쳐, 심폐소생술 교육 등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수채화, 사진교실, 서예, 캘리그라피 등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는 축제의 볼거리를 더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와부 물향기 문화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지역 대표 축제로서,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고 지역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번 축제가 주민들에게 일상 속 작은 행복과 감동을 선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