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의정부시가 '우리동네 정책로드맵' 송산2동 편을 발표하며, 걷기 좋은 도시, 편리한 교통, 풍요로운 문화 공간을 갖춘 송산2동의 변화를 예고했다.
민락천을 중심으로 한 생태축 복원 사업이 핵심이다. 쌈지공원 조성, 무궁화 동산 조성, 궁촌교 하부 문화 쉼터 조성 등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을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민락천 궁촌교 하부는 공연 관람석과 미디어 아트를 갖춘 문화 쉼터로 탈바꿈하여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혔다. 송산1호 수변공원을 시작으로 민락천변 녹지축을 연결하여 보행 중심의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 황톳길, 잔디광장, 숲속 쉼터가 어우러진 다리목근린공원도 새롭게 단장했다.
교통망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서울 상봉역까지 연결되는 광역버스 1205번 개통으로 출퇴근 시간을 단축시키고 서울 접근성을 높였다. 의정부 최초 준공영제 마을버스인 '의정부01번 공공버스'는 수락산역과 도심공항수락터미널까지 노선을 연장하여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증진시켰다.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위해 도입된 '의정부 학생 통학버스'는 등하굣길 안전성을 높이고 통학 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민락-고산 연결도로 개설을 통해 두 지역 간 접근성을 높이고, 부용파크골프장 조성으로 생활체육 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곤제근린공원부터 민락2지구 수변공원까지 연결하는 '송산수변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녹지 공간을 확대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