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의정부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2개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지사 최우수상과 보건복지부장관 우수상을 받으며 복지 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복지사업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의정부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복지 서비스 전달 체계를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 분야에서는 민과 관이 협력하여 지역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 점이 돋보였다.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 전략과 통합 서비스 모델을 구축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는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동 보건복지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위기 가구를 조기에 발견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주민 주도형 지역 복지 거버넌스를 확대한 '의정부형 복지 서비스'가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현장에서 헌신한 복지 실무자들과 시민들에게 공을 돌렸다.
앞으로도 시민을 복지 정책의 중심에 두고 '모두의 돌봄, 의정부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