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망동 새마을회, 취약계층 LED등 교체 사업으로 에너지 복지 실천

노후 조명 개선 통해 에너지 절감과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상망동새마을회, ‘에너지 절감과 안전강화’LED 등 교체사업 추진 (영주시 제공)



[PEDIEN] 상망동 새마을회가 영주시새마을회의 지원을 받아 지난 12일, 지역 내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LED등 교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에너지 절감과 안전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상망동 새마을지도자 10명이 참여하여 독거노인 가구와 저소득층 가정 등 총 40여 가구의 노후 형광등을 고효율 LED 등으로 교체했다.

박상걸 협의회장은 이번 LED등 교체 사업에 대해 단순한 조명 교체를 넘어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하천수 상망동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새마을회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상망동 역시 주민 복지 향상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망동 새마을회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 환경 정화 활동, 겨울철 모래주머니 제작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앞으로도 에너지와 환경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