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가 9일 온양제일호텔에서 '2025 평화통일 공감 강연회'를 열고 지역 사회의 통일 공감대 확산에 나섰다.
이번 강연회는 급변하는 남북 관계 속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통일 의지를 다지고 평화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자문위원, 북한이탈주민,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통일 관련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역할을 논의했다.
강연회에서는 최만정 나눔상생통일연대 이사장이 '세계질서의 변화와 한반도 평화·통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최 이사장은 복잡한 국제 정세 속에서 한반도 평화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남북 교류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사회의 통일 인식 확산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강연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 시간을 통해 현실적인 통일 준비와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한기형 아산시협의회장은 이번 강연회가 지역사회 통일 공감대를 넓히고 북한이탈주민과의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시민들이 평화통일의 가치를 쉽게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민의 통일 의식 고취와 평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과 교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