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개최…투자 유치 발판 마련

19일 노원구청서 개최…IR 데모데이, 창업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투자 유치까지 이어진 실전형 창업의 장이 열린다...노원구, 제2회 스타트업 창업박람회 개최 (노원구 제공)



[PEDIEN] 노원구가 인덕대학교와 손잡고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를 19일 노원구청에서 개최한다.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만남을 주선하고, 예비 창업자에게는 실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해 첫 박람회에서는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기업이 나오면서,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올해 박람회는 규모를 확대하고, 고등학생 참가팀도 추가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박람회는 크게 창업 경진대회와 IR 데모데이로 구성된다. 창업 경진대회는 예비 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가의 평가를 받는 자리다. 올해는 대학부 외에 고등부도 참가하여 총 10개 팀이 경쟁한다. 수상팀에게는 총 29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IR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투자자에게 사업 모델을 소개하고 투자 유치를 모색하는 핵심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역 기업뿐 아니라 외부 기업도 참여하여 경쟁을 펼친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기업은 멘토링과 투자 제안서 컨설팅을 통해 IR 발표를 준비한다. 최종 선정된 4개 기업에게는 총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박람회에서는 스타트업 제품 전시, 1:1 창업 상담, 투자자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창업은 지역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 원동력"이라며,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