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특별사법경찰, 충청남도 우수기관 선정 영예

1년간 59건 법령 위반 송치, 민생 범죄 예방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태안군 특별사법경찰, 충청남도 우수기관 선정! (태안군 제공)



[PEDIEN] 태안군 특별사법경찰이 주민 생활 안정과 법질서 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청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5일 보령시에서 열린 '2025년 특사경 활동 우수기관 표창 수여식'에서 태안군은 충청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충청남도가 도내 특별사법경찰의 적극적인 업무 수행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태안군 특사경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1년간 총 59건의 법령 위반 행위를 검찰에 송치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군민 생활과 밀접한 민생 6대 분야에서 12건을 송치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민생 6대 분야는 식품, 공중위생, 축산물위생, 원산지, 환경, 청소년보호 분야를 의미한다. 태안군 특사경은 이 분야에서 학교 주변,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 군민 생활과 밀접한 장소를 중심으로 테마별 기획 단속을 실시했다.

군은 민생 6대 분야에 대한 예방 및 계도·홍보 업무 수행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이번 수상의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군 관계자는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민생침해 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