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사천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난 18일 향촌동 매향관에서 '2025 사천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주민자치인의 밤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 주민자치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자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 3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발표회와 기념식, 특별 공연, 그리고 화합 행사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주민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주민자치회 위원 15명에게 박동식 사천시장이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김영련 사천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천시 주민자치의 성과를 공유하고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다가오는 새해에도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되어 사천시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는 기대를 밝혔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사천시 주민자치회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의 주역으로서 역할을 다해주기를 당부하며, 시에서도 주민자치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 주민자치회의 노력과 성과를 널리 알리고,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