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추석 맞이 특별 판촉행사

무료 탑승부터 전통놀이까지 풍성한 추석 행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추석 맞이 특별 판촉행사



[PEDIEN] 비무장지대의 대표 관광시설인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놀이와 특별 혜택을 결합해 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명절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디엠제트 스테이션’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는 비석치기, 투호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이 마련됐으며 전통놀이는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총 10일간 운영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명절 본연의 정취와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3일부터 9일까지는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80세 이상 방문객은 신분증 지참 시 곤돌라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으며 3대 가족이 함께 방문할 경우 ‘소망 리본’ 이 증정된다.

‘소망 리본’ 체험은 평화곤돌라 ‘디엠제트 스테이션’ 임진강 전망대 ‘소망 리본’ 구역에서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리본에 소망을 적어 비무장지대 철책에 직접 걸며 평화와 화합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전쟁의 상징물이었던 철책이 ‘소망을 나누는 공간’ 으로 재해석되면서 비무장지대의 상징성과 평화의 의미를 동시에 전한다.

또한 9월 30일부터 캠프그리브스를 자율개방해 곤돌라와 캠프그리브스를 하나의 통합이용권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된다.

평화곤돌라 탑승권과 캠프그리브스 입장권이 결합돼 관광객들은 한국전쟁 정전 이후 미군이 사용했던 공간을 관람하며 비무장지대의 역사와 평화의 가치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이백현 파주디엠지곤돌라 대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화와 나눔의 메시지를 전하는 대표 관광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는 앞으로도 계절별·시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접경지역 대표 관광시설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