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9기 카운슬러대학’수료식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9기 카운슬러대학’수료식 개최



[PEDIEN]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7일 센터에서 ‘제9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을 열었다.

지난 달 16일부터 7일까지 10과목 총 20시간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대학 교수 및 청소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지역주민에게 청소년 상담에 관해 강의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교육과정은 청소년 상담 기초 관련 과목인 ▲청소년 상담 ▲청소년 문화 ▲청소년 인권 ▲청소년 문제의 이해 ▲청소년 자살·자해의 이해 ▲부모-자녀 의사소통 ▲청소년의 성 ▲청소년 진로상담 ▲청소년의 미디어 세상 등 총 10과목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특히 수준 높은 강의와 구성, 편안한 교육 장소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추후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 자신을 돌아보고 치유 받는 시간이 됐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공부를 더 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명선 센터장은 “인천에서 부평구가 유일하게 시민 대상의 카운슬러대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청소년과 상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청소년 안전망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뿐만 아니라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과 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서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