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제7회 회천3동 어르신과 손주 바둑잔치’참석…‘어르신과 아이 소통 창구 되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수현 양주시장, ‘제7회 회천3동 어르신과 손주 바둑잔치’참석…‘어르신과 아이 소통 창구 되길’



[PEDIEN]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18일 관내 고암동 하늘빛 어린이공원에서 개최된 ‘제7회 회천3동 어르신과 손주 바둑잔치’현장을 방문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시에 따르면 ‘제7회 회천3동 어르신과 손주 바둑잔치’는 회천3동 노인회분회가 주최했으며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가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정성호 국회의원,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시·도 의원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어르신과 손주 지도대국, 개인전, 다면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대회 결과 개인전에서 총 8명이 입상했다.

최재원 분회장은 “올해 7회째를 맞고있는 바둑잔치 행사가 큰 호응을 얻으며 자리잡고 있어 뿌듯하다”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 회천3동 분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우리 시 또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르신과 손주 바둑잔치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어르신과 아이들이 어울려 바둑 경기를 하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되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