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청렴문화 확산 위한‘2024년 청렴라이브’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평구, 청렴문화 확산 위한‘2024년 청렴라이브’개최



[PEDIEN] 부평구는 17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2024년 청렴라이브’를 개최했다.

청렴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렴을 보다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공연·영상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콘서트 형식의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와 부평구 및 유관기관 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청렴가치를 현대적 판소리로 표현한 ‘신별주부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 샌드아트 ‘1등 한 날’ △갑질근절을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특강 △웹드라마 ‘오피스 청렴’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이뤄져 참석자의 집중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차준택 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에게 그림자처럼 늘 따라 다니는 가장 기본적인 덕목임을 되새기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렴의식 확산과 반부패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갑질예방 및 괴롭힘 방지 교육, 청렴 자기학습 교육 등 맞춤형 청렴교육과 함께 전직원 청렴서약, 청렴인사이드, 청렴영상 제작, 청렴실천 다짐 결의대회 등을 통해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를 지속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