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12회 가족사랑사진전”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천시 “제12회 가족사랑사진전” 개최



[PEDIEN] 이천시는 지난 18일 이천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이천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제12회 가족사랑 사진전”을 개최했다.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사전접수 된 가족사진 300여 점을 전시하고 당일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들에게도 행복이 담긴 사진을 인화해 주며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했다.

이날, 사진 전시뿐 아니라 각종 신나는 공연과 페이스페인팅, 배지·부채·컵 받침 만들기 등 체험 부스 운영과, 뜨거운 더위를 날려줄 수영장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들도 준비되어 있었다.

또한 이천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심폐소생술과 소방복 입어보기, 소방차, 구급차 내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다양한 가족들의 행복이 담긴 얼굴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 이천시민의 행복한 얼굴을 위해 힘써야겠다”고 하며“가족과 함께하는 행사,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내용들이 많아져 저출생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라며 아이를 낳기만 하시면 이천시가 잘 키워 낼 수 있도록 양육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이천에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서 좋다”, “날씨도 좋은데 소풍나오 듯 나와 좋은 행사도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자주 오던 설봉공원이 새로 단장해서 구경할 것도 많은데 이번 행사에 놀거리도 많아서 하루 종일 놀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가족사랑 사진전은 2013년 행복한 가족문화의 지역 사회 파급효과, 저출산 등의 사회문제를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극복하고자 ‘아기사랑사진전’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특히나 사전접수자 300명 현장 접수자가 700명이 넘어, 이천시민의 많은 참여와 뜨거운 호응이 있었다.

이에 12회 가족사랑 사진전은 지난 5월 4일 세계문화축제와 5월 18일 본 행사를 진행했고 하반기에 한 번 더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

경기도